크로니사람들

인재육성전략, 개개인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2016-08-04

사마천은 <사기>에서 "조직의 성공과 실패, 흥성과 멸망은 인재가 좌우한다"라고 설명합니다.

회사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마음껏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주는 기업, 조직 성공의 열쇠를 거머쥔 ICT통합시스템 구축 전문기업 크로니아이티만의 인재육성전략을 소개합니다.

"사업의 성공여부는 사람으로부터 나온다" 경영지원팀 인사담당 임혜경 차장이 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면서 늘 강조하는 말입니다. 우리 회사는 조직원 개개인의 능력이 존중되면서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회사가 여건을 마련해준다면, 그 역량이 곧 회사 목표와 맞춰지며 비로소 그 이상의 시너지가 만들어진다고 판단합니다.

우리 회사의 교육방향은 이전에 소개된 바와 같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자기 주도형 인재육성'에 초점을 맞추어 교육 훈련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곧,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에서 만들어지는 지식 전달보다는 실제 경험과 체득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실전형 훈련장으로서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신입사원 역량 강화 교육 뿐만 아니라 팀장, 과차장급을 대상으로 한 교육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PMP(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교육부터 코칭리더십 및 성과관리 교육 등 직책별 역할과 전문성 제고를 기반으로한 교육 과정들이 이에 속합니다. 물론 이는 직원들이 자기주도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며 책임감과 도전의식이 뚜렷하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현재 자신이 있는 자리에 안주하며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기 보다는 현재보다 더 가치 있는 영역에 투입되고자하는 마음가짐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이들이 즐겁고 관심있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기본 목표로 하여 끊임없이 실무능력 배양과 인재육성에 고민하는 이유는, ICT통합시스템 구축 전문기업인 만큼 빠른 변화에 발맞춘 대처능력, 통합사업에 대한 시장 이해부터 전문적 지식까지 창의적 사고와 전략적 판단능력을 고루 갖춘 인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회사는 다양하게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직원 개개인 모두가 자유롭게 재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이것이 구성원들의 새로운 도전이나 잠재력을 일깨우는 계기로 이어져 개인의 날개가 비로소 펼쳐질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이 되는 회사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