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니사람들

크로니아이티 2016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면접 현장스케치
2016-11-30

 

지난 16일, 크로니아이티 2016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이 마감 되었습니다!

 

크로니아이티는 과연 어떤 인재를 뽑고, 채용 과정과 면접 진행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크로니아이티 입사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궁금한

신입사원 공개 채용 면접 현장을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먼저, 크로니아이티 신입사원 채용 과정은

1차 서류전형 -> 2차 실무진 면접 -> 3차 심층 면접(주제별 프리젠테이션발표)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최종 합격되신 지원자분들은 설레임 가득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진정한 크로니아이티의 식구가 되어 우리와 함께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공이 됩니다!

 

이 곳은 면접을 보기 위해 면접자들이 대기하는 대기실입니다.

(대기실에 구비되어 있는 크로니아이티 연필set와 책갈피는 면접자분들께 제공되는 것이니 가져가셔도 됩니다^^)

 

2차 실무진 면접에서는 면접을 기다리는 동안 대기실에서 간단한 서류 작성을 해주셔야되는데요,

크로니아이티가 추구하는 인재상에 적합한 지원자를 선발하기 위한 일련의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서류를 다 작성하신 지원자분들은 면접 시작하기 전, 회의실에 구비되어 있는 회사소개서를 읽어보는 편이 좋아요~

크로니아이티에 관한 어떤 질문이 나올지 모르거든요!!

 

 

2차 실무진 면접은 면접관 6명과 함께 대회의실에서 진행됩니다.

크로니아이티에서는 면접위원회를 구성하여 정기적인 회의를 통하여 크로니아이티와 함께 꿈을 키워나갈 인재 발굴에 끊임없는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자신감과 열정, 그리고 의지 넘치는 지원자라면 면접관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습니다!

자신감 있는 말투와 눈빛으로 면접관들을 유혹해보세요!!

 

이렇게 2차 실무진 면접을 당당하게 합격하신 지원자분들은 3차 심층 면접을 위해 준비 시간을 갖습니다.

지원자들은 주어진 3개의 주제 중에서 1개를 선택하여 3~4일 정도의 준비 시간 동안 PT발표를 준비하게 됩니다.

 

3차 심층 면접은 도전과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마지막 자리인 만큼 긴장되고 초조한 자리가 아닐 수 없는데요!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면접일 수도 있겠지만 이는 지원자의 역량 및 발전 가능성을 다양한 측면에서 심사함으로써 참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3차 심층 면접은 A조와 B조로 나누어, 대회의실에서 A조의 PT발표가 한창 진행되고 있는 동안,

B조는 대기실에서 <선배와의 대화>라는 시간을 통해 이전 공개 채용으로 입사한 선배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선배와의 대화>크로니아이티와 부합된 가치관과 인성을 지녔는가에 대한 심사 시간입니다.

이번 하반기 공개 채용에서 진행된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는

유지보수영업팀 이준성 대리기술지원 3팀 류광현 사원이 참석하였네요!!

 

이 시간을 통하여 선배들에게 점수를 딴다면 면접관들의 마음을 긍정적인 결과로 돌릴 수 있는 기회가 된답니다!!

 

A조의 PT발표가 끝나면 바톤을 이어 받은 B조의 PT발표가 진행 되고, A조는 <선배와의 대화>에 참석하여 크로니아이티에 대한 궁금한 사항과 비전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렇게 최선의 모습으로 3차 심층 면접 전형에 참여하신 면접자들에게는 소정의 면접비가 지급되면서 공개 채용 면접이 마무리됩니다.

 

매번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할때마다 느끼지만,

지원자분들의 열정 넘치는 모습으로 인하여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다는 생각을 합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 없이 도약하는 인재가 되어

크로니아이티와 함께 여러분의 꿈을 키워나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