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차 L-DAY : 초빙강사 강의(투데이게이트 김상일 부장)
2016-03-14

2016년 3월 14일, 크로니아이티인들은 115차 L-DAY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이번 L-DAY에서는 특별히 (주)투데이게이트 김상일 부장님을 초청하여 'ISO20000 기반의 ITSM 업무 프로세스 및 최근 IT 신기술 동향'에 대해서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SO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05년 발표한 IT 서비스 관리(ITSM,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Management) 국제 표준 규격으로,
전세계 IT 서비스 조직이 서비스 관리의 최고 규범(Best Practice)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정의된 국제 표준 인정 규격입니다.

여기서 ITSM이란 사용자에 초점을 맞춰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 간에 합의된 서비스 수준에 기반해 IT서비스를 제공, 운용, 관리하는 것을 지칭하는 것으로,
프로세스와 고객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 관리에 그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빠르게 급변하는 기업 환경 속에서, IT가 기업에서 차지하는 중요성과 의존도는 날로 높아지는 데에 반해,
IT 서비스에 대한 고객이 느끼는 IT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는 높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기업 내 불안정한 시스템 운영, IT 서비스 품질 저하 등으로 인한 IT 기업에 대한 불신을 줄이고, 대 고객 서비스 수준을 향상 시키기 위해 ITSM의 필요성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도 더나은 서비스로 신뢰 형성과 고객 만족을 위해 ISO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진행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한 체계적인 사업의 운영능력은 물론 꾸준한 신뢰와 믿음을 확보 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초청에 응해주신 (주)투데이게이트 김상일 부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